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맛집

[맛집] 연희동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김밥 맛집 - 연희김밥

by 렁재 2022. 7. 7.

연희동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김밥 맛집 - 연희김밥

# 2022. 05. 14

간편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솔직히 직접 만들어서 먹기에는 은근히 손이 많이 가는 음식! 맛은 그야말로 최고!

 

"김밥"이다 

속을 어떻게 뭘로 채우느냐에 따라 손이 좀 가거나 덜 가거나, 개인 취향에 달렸다.

어렸을 때 학교에서 소풍이나 아니면 나들이를 갈 때나 먹었던 음식인데, 요즘은 식사로도 많이 먹는다.

시간이 지나면서 김밥 종류도 많아지고 심지어 크기도 다양하다.

내가 지금까지 먹어 본 김밥집들은 다 맛있고 좋았는데, 오늘은 최근에 먹어 본 김밥 중에 괜찮았던 곳을 소개하려 한다.

 

연희동에 위치한 "연희김밥"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연희 김밥" 처음 맛을 본 게 회사에 코로나 확진자가 나와서 같은 사무실을 쓴 사람들은 2주 동안 격리됐을 때였다. 집에만 있어서 밥을 잘 못 챙겨 먹을까 봐 여자 친구가 여기 김밥이 유명하고 맛있다고 사줬다.

참치 김밥을 좋아해서 참치를 중심으로 매콤 멸치 김밥, 꼬마김밥을 사줘서 먹어봤다.

역시 김밥 맛집답게 맛있었고 가장 맘에 들었던 건 두툼한 크기! 많이 먹는 걸 좋아해서 아주 맘에 드는 점이었다.

 

연희김밥-매콤한멸치김밥-꼬마김밥-오징어꼬마김밥-참치김밥
한번에 다 담아 주셨다...ㄷㄷㄷ

 

이번에는 직접 가서 샀는데 역시 참치는 포기 못해서 참치김밥에 매콤한 멸치 김밥, 꼬마김밥, 오징어꼬마김밥으로 먹었다.

매콤한멸치김밥, 꼬마김밥, 오징어 꼬마김밥이 연희 김밥 메뉴 중 시그니처라고 한다.

꼬마김밥 경우 보통 우리가 아는 그 꼬마김밥 맛이다. 맛있다는 말!

오징어는 살짝 매콤한 맛인데 나는 맵 찔이라 조금 매웠다. 매운 거 잘 드시는 분들은 기별도 안 올 거지만...

하지만 매콤한 멸치 김밥은 진짜 매우니깐 조심해야 한다. 예전에 김밥이 얼마나 맵겠어하고 먹었다가 큰일 났었다.

 

김밥 좋아하시는 분들한테는 아주 만족스러울 것이다.

추천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