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디저트

[맛집] 파리바게트 신메뉴 - 고짠 고짠 소금버터링

by 렁재 2022. 7. 22.

파리바게트 신메뉴 - 고짠 고짠 소금버터링

# 2022. 06. 19

파리바게트에 신상이 나왔다! 빵을 좋아하는 빵돌이지만 빵집마다 좋아하는 빵이 있으면 그것만 주로 먹는 편이라 신상이 나와도 특별한 게 아니면 관심을 보이지 않는데, 최근에 소금빵이 인기가 올라가면서 빵 이름에 소금이란 단어만 들어가면 궁금해서 한번 더 보게 되고 구매 욕구까지 올라온다.

 

오전에 운동을 하고 바로 출근을 하는데 헬스장 맞으편에 있는 파리바게트 문 앞에 붙어 있는 신상 메뉴 포스터를 보면서 무슨 맛일까? 맛있을까? 나중에 먹어봐야지 하면서 지나갔었는데 이 날은 일요일이기도 했고 하체를 하는 날이라 여자친구가 운동 끝나고 집에 먹으라고 사줬다.

 

 

고짠 고짠 소금버터링

소금버터링
표면에 윤기가 좔좔 흐르는 고짠 고짠 소금버터링

 

역시나 표면에 소금이 듬뿍 뿌려져 있으며 윤기 때문에 엄청 바삭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지만, 생각보다 바삭한 느낌은 아니었고 폭신하면서 빵을 잡고 뜯었을 때 쫀득한 느낌이 강했다. 입에 넣고 씹었을 때도 쫀득한 느낌이 먹는 맛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주었고 버터를 베이스로 만들어져서 고소하고 단백했다. 버터 때문에 느끼 할 수 있지 않나?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버터가 적당하게 발려서 느끼한 건 없었다.

 

아쉬운 건 아닌데 생각 보다 소금이 많이 뿌려져 있어서 처음 한입을 먹었을 때 입에 짠맛이 강하게 들어와서 놀랬다. 먹기 전에 빵을 좀 털고 먹는 걸 추천한다. 

 

전체적으로 90% 정도? 내 입맛에 맞는 것 같아서 다 먹었는데, 에어프라이기에 돌리면 좀 더 바삭해질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집에 에어프라이기가 있는 분들은 한번 돌려서 먹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소금버터링
고짠고짠 소금버터링
소금버터링
고짠고짠 소금버터링 - 폭신해 보이는 단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