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맛집

[맛집] 분식은 사랑이다! 연남동 ‘우리할매떡볶이’ ‘간지김밥’

by 렁재 2022. 8. 6.

분식은 사랑이다! 연남동 ‘우리할매떡볶이’ ‘간지김밥’

# 2022. 07. 17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은 분식! 말 그대로 분식은 한국인에게 있어 사랑이다. 나처럼 운동을 좋아하는 헬린이 헬창분들에게 맛있지만 제일 피해야 하는 음식 중 하나! 웬만하면 몸 관리 때문에 먹고 싶은 걸 참는 음식 중 하나다. 참다가도 정말 가끔 미칠 정도로 생각이 나거나 정말 스트레스받는 일이 있으면 각 잡고 한번 먹는 날이 있다. 이 날은 그날이었다.

 

집 밖은 해가 쨍쨍한 무더위의 연속이었고 여자친구와 나는 지쳐 있었고 도저히 오전에 운동을 갈 컨디션이 아니어서 합정 저스티나에서 주말 다운 여유를 보내면서 브런치 한 끼를 하고 시원한 합정 교보 문고에서 잠시 책을 읽으면 무거운 마음을 가볍게 하면서 생각했다. 오후 운동 가기 전에 뭘 먹을지!무더운 날씨 속에 둘은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는지 매콤한 것이 생각났고 분식이 떠오르며 서로를 보고 찌찌뽕을 외쳤다!

 

분식은 사랑! 연남동 ‘우리 할매 떡볶이’ ‘간지 김밥’

 

▲ 우리 할매 떡볶이 연남점 ▲

 

 

▲ 간지 김밥 ▲

 

분식 먹을 생각에 신이 난 둘! 가래떡 떡볶이가 그렇게 쫄깃하다고 해서 찾은 연남동 우리 할매 떡볶이! 매장 안은 한 4~5 테이블 정도 들어가는 크지 않고 적당한 정도의 넓이였다. 들어가면 문 앞에 키오스트로 주문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들어가자마자 좋았던 건 직원 분들이 친절하셔서 아주 기대했던 첫 방문에 기분이 너무 좋아졌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

‘우리할매떡볶인’

가래떡 떡볶이 : 4,500원

매운 어묵 : 3,000원

곰돌이 돈까스 : 1,500원

 

‘간지 김밥’

참치 김밥 : 4,000원땡초 멸치 김밥 : 4,500원

 

김밥은 원래 다른 곳에서 사려고 했었는데 여기저기 우리가 가려던 김밥집들이 다 휴무였다. 정말 이 더운 날 밖에서 한참을 돌아다니다가 찾은 곳이 홍대 입구 역 3번 출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간지김밥!!! 더위에 지쳐 있을 때 찾은 곳이라 맛있었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많이 하고 들어 갔다. 일단 매장에 들어가자마자 김밥 냄새 통과! 찾아오는 사람도 많았고 사장님도 친절하셨다.

 

우리할매떡볶이-간지김밥
왼쪽부터 간지김밥 - 참치김밥, 땡초멸치김밥 / 우리할매떡볶이 : 가래떡 떡볶이, 매운어묵, 곰돌이 돈까스

둘 다 비주얼 통통과! 오랜만에 분식 음식을 이렇게 펼쳐 놓고 보니깐 기분이 너무 좋아졌다.

 

가래떡떡볶이
그냥 보기만 해도 얼마나 쫄깃 쫄찍 한지 알 수 있다!

떡은 정말 예상한 대로 너무너무 쫄깃했고 소스는 음 내 기준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정도의 맵기였다. 여자친구는 매운 걸 좋아하고 잘 먹어서 그런지 별로 맵지 않다고 했는데... 일단 나는 신라면보다 매웠다. 그렇지만 크 역시 분식은 분식! 맛은 정말 끝내 줬다. 오랜만에 먹어서 그럴 수도 있지만 스트레스 팡팡 날아가는 맛!

 

매운어묵
매운 어묵

여자친구 왈! 먹은 분식 메뉴 중에 제일 애매한 녀석이라고 했다. 매운 어묵이라고 해서 떡볶이보다 더 매운 걸로 알고 주문한 건데 하나도 맵지도 않았고 뭔가 맛도 애매~~하다고 했다. 나는 매워서 두입? 정도 먹었나? 그거 먹고 먹지 않았다.

 

곰돌이돈까스
곰돌이 돈까스

 옛날 생각 나는 곰동이 돈까스! 정말 맛도 그대로 인 것 같아서 반가웠고 찹찹 아주아주 입에 잘 들어갔다.

 

가래떡떡볶이
가래떡 떡볶이

가래떡 떡볶이 단면 샷! 하나는 외로우니깐 여자친구랑 같이 떡볶이 짠 샷으로! 

 

땡초멸치김밥-참치김밥
왼쪽 위 부터 땡초 멸치 김밥, 참치 김밥
참치김밥
참치 김밥
땡초멸치김밥
땡초 멸치 김밥

김밥은 정말 처음 가보는 곳 지나가다가 여기 어떨까? 하면서 들어갔는데 기대 이상의 맛 역시 맛집은 무심코 지나가다가 들어가는 맛이다. 속도 아주 꽉꽉 튼실하고 특히 땡초 멸치 김밥은 정말 맵고 여자친구도 인정하는 맛있게 매운맛이었다. 물론 난 매워서 많이 먹지는 못했지만 아주 추천할 만큼 맛있게 잘 먹었던 ‘간지 김밥’ 추천추천

 

분식은 운동하고 관리하는 사람들에게는 강력한 음식이지만 가끔 이렇게 먹어주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좋은 것 같다. 우리 할매 떡볶이, 간지 김밥 추천! 행복하고 즐거운 한 끼 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