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맛집

[맛집] 속초 중앙시장 닭강정 맛집 - 중앙 닭강정

by 렁재 2022. 7. 19.

속초 중앙시장 닭강정 맛집 - 중앙 닭강정

# 2022. 06. 05 - (4일~6일 강원도 여행)

설악산 울산 바위 등산 완료!

헬창 커플답게 이른 아침부터 등산으로 유산소 운동 마무리! 대청봉 코스가 아니기 때문에 중간에 쉬는 건 우리 커플에게는 용납할 수 없기에 아주 빠르게 올라갔다. 비도 오고 안개가 많이 껴서 힘들었지만 안전하게 마무리했다. 등산으로 고생한 몸을 위해 내려와서 뭘 먹을지 신중하게 고민한 결과 ‘닭강정’으로 결정했다.

 

강원도가 또 닭강정으로 유명하다고 해서 속초 중앙시장으로 달려갔다. 속초 중앙시장 안에는 양대산맥인 만석 닭강점과 중앙 닭강정 맛집들이 있다. 입구부터 천천히 시장 구경을 하면서 들어가는데 보이는 사람마다 손에 만석 닭강정이 들려 있었다. 생각보다 두 닭강정 집이 치열할 줄 알았는데 만석 닭강정이 좀 더 인기가 있어 보였다. 

 

우리는 최대한 따뜻할 때 먹기 위해서 사야할 것들을 먼저 사고 닭강정을 사러 갔다. 역시 고민은 됐다. 사람들 손에 들려있는 만석 닭강정을 살지 중앙 닭강정을 살지. 고민은 그렇게 길지 않았다. 사람들 손에 들려 있는 만석을 사는 게 썩 내키지 않았다. 모두가 ‘예’라고 할 때 ‘아니오’를 외치고 싶었다. 

 

중앙 닭강정 - 보통맛

내 선택은 ‘중앙 닭강정’

중앙 닭강정 맵운 단계

보통 맛, 매콤 맛, 달콤 맛 - 3가지 맛

 

여자친구랑 매콤한 맛으로 먹으려고 했는데, 이 날은 보통맛 밖에 주문이 안된다고 해서 아쉽지만 보통으로 포장을 했다. 닭강정으로 유명한 지역답게 좋은 닭을 써서 그런지 닭이 아주 부드러웠고 겉에 튀김옷도 딱딱하지 않고 바삭한 식감이 좋았다. 소스 베이스가 기본적으로 맵기 때문에 맛 선택할 때 잘해야 할 것 같다. 보통맛도 살짝 매운 정도다.

 

보통맛도 무시하면 안된다. 잘게 자른 고추들이 여기저기 아주 많이 있다. 

 

그래도 고추를 하나 살짝 올리고 먹으면 맵지만 꿀맛이다! 나처럼 맵찔이는 좀 매울 수 있는데 그래도 달콤 맛보다 보통맛으로 먹는 게 더 맛있다. 원래 닭강정은 살짝 매워야 진짜 맛있어서...ㅋㅋ 개인 취향이니깐 뭐

댓글